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통합연금포털에서 내 연금 알아보기

by my life74 2023. 3. 5.
반응형

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

내가 받을 수 있는 연금 한눈에 알아보기

 

많은 사람들이 직업군에 따라 또는 개인적으로 다양한 연금에 가입되어 있다. 나도 국민연금, 퇴직연금 등에 가입되어 있으며, 가끔은 내가 몇 년을 일했으니 지금 내가 받을 수 있는 퇴직금이 얼마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노후에 내가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이 얼마인지도 궁금하다. 그러나 각각 성격이 다른 연금들이다 보니  번거로워서 알아보는 것을 포기할 때가 많았다.

 

그런데 이번에 회사를 퇴직하며 이것저것 알아보다보니 여러 가지 연금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.

 

지금까지 내가 쌓은 연금이 얼마인지, 노후에 받을 수 있는 연금은 얼마인지 궁금해서 국민연금 따로, 퇴직연금 따로, 개인연금 따로 알아보셨다면, 이제는 번거롭지 않게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을 이용해 보자.

 

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통합연금 포털


국민연금, 퇴직연금, 개인연금 뿐 아니라 공무원 연금, 주택연금 까지 내가 가입한 공적 및 사적 연금 모두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금 계좌의 가입 및 해지, 연금개시, 조회, 진단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. 흩어져 있는 연금 정보를 모아 노후에 내가 받을 연금의 예상수령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.

 

 ▶▶ 통합연금포털 사이트 활용방법

▶연금상품을 통합적으로 비교할 수 있고

▶흩어져 있는 자신의 연금정보를 모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

▶노후를 대비한 재무설계를 받을수 있고

▶연금세제등 각종연금 관련법규등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

▶연금계좌의 가입, 해지 ,신청등을 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.

 

 ▶▶ 통합연금포털사이트를 통해

공적연금기관 6개의 연금정보와 사적 연금기관 80개(은행, 증권회사, 보험회사등)의 연금저축, 퇴직연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.

※ 공적연금기관

①국민연금 ②주택연금 ③공무원연금 ④사학연금 ⑤과학기술인공제회 퇴직연금 ⑥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

 

통합연금포털 내 연금조회 이용 방법

===> 통합연급포털 사이트 방문하기


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(100lifeplan.fss.or.kr)에 접속 -> 회원 가입 -> 로그인 -> 내 연금 조회를 클릭하여 원하는 연금 조회

단, 연금 조회는 회원가입 후, 휴일을 제외하고 보통 3 영업일 후 조회 가능하다.

   ▶▶ '내 연금 조회' 서비스를 통해

① 연금계약정보를 확인하고

② 예상 연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

③ 표와 그래프로 국민연금, 퇴직연금,개인연금의 분포도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진단하고

④ 노후 필요자금에 대한 진단서비스도 받을 수 있고

⑤ 나아가 추가가입이 필요한 경우 내게 맞는 연금상품에 대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.

⇒ 상품 가입 뿐만 아니라, 이체/해지/연금 수령 신청까지 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고 있다.

 

​통합연금포털은 pc와 모바일을 통해서 접속 및 확인이 가능하다.

 

오늘은 이처럼 통합연금포털을 이용해 내가 가입한 모든 연금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. 이제는 누구나 쉽고, 빠르고, 간편하게 스스로 조회할 수 있다. 통합연금포털 '나의 연금 조회 서비스'를 통해 미리 형편에 맞게 노후 준비를 하게 된다면 안정적인 노후가 될 것이다.  '내연금 조회' 서비스를 통해 노후대비를 위한 재무 컨설팅을 꼭 한번 받아 보시길 권한다.

반응형

댓글